▲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5월 27일부터 2020년 6월 28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2,54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22,533개와 비교하면 37.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0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파세코, 위닉스, 경동나비엔, 신일산업, 쿠쿠홈시스, 하츠, 오텍, 위니아딤채, 자이글, 유진로봇, 부방, 엔바이오니아, 신성델타테크, PN풍년, 한독크린텍, 행남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웨이 ( 대표 이해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0,743 미디어지수 155,499 소통지수 212,251 커뮤니티지수 548,242 시장지수 4,529,519 사회공헌지수 95,9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32,25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972,691와 비교하면 4.35% 상승했다.​

2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5,274 미디어지수 310,463 소통지수 548,279 커뮤니티지수 312,492 시장지수 167,111 사회공헌지수 90,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3,96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79,301와 비교하면 4.51% 하락했다.​

​3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3,030 미디어지수 298,173 소통지수 476,247 커뮤니티지수 287,921 시장지수 308,656 사회공헌지수 84,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8,73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03,995와 비교하면 7.29% 하락했다.​

4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817 미디어지수 113,819 소통지수 203,314 커뮤니티지수 181,077 시장지수 435,724 사회공헌지수 41,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5,39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39,740와 비교하면 2.56% 하락했다.​

5위, 신일산업 ( 대표 정윤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500 미디어지수 26,184 소통지수 148,889 커뮤니티지수 493,048 시장지수 122,074 사회공헌지수 82,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4,505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38,516와 비교하면 12.3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0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22,533개와 비교하면 37.8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91% 하락, 브랜드이슈 1.77% 하락, 브랜드소통 12.77% 하락, 브랜드확산 7.34% 하락, 브랜드시장 0.93% 상승, 브랜드공헌 64.0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5월 27일부터 2020년 6월 28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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