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중구조 개혁 지혜 모아야”...野 “문 대통령 사과해야”

▲ ▲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참좋은정부위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포스트 코로나와 자치분권 대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보안검색요원 정규직 전환 논란에 휩싸였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태(인국공 사태)와 관련해서 정치권의 갑론을박이 치열하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미래통합당은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달가워하지 않는 것 같다”면서 문재인 정부를 옹호하는 발언을 쏟아냈다.

김 의원은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혁에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젊은 청년들을 무한경쟁으로 몰아넣는 취업고시 문제에 관심이 없다”면서 “협력업체 비정규직을 해고하고 공채시험으로 다시 뽑는 것을 ‘공정’이라 한다. 공채만 ‘공정’이라 하고, 비정규직은 시험을 보지 않아 동료가 아니라는 특권의식도 부추기고 있다”고 사회적인 분위기를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갔던 사업장이라 특혜를 준다는 선동도 열심”이라며 “대통령이 찾아간 것은 비정규직 비율이 가장 많은 상징적인 사업장이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정규직 전환으로 정규직 자리가 늘고 임금격차가 줄면 청년들이 좋은 일자리를 구할 기회도 늘어난다”면서 정규직 전환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왼쪽)과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구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국회 결의안 발의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반면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가짜뉴스를 유포한 문재인 대통령은 청년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청와대가 계속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있다"라며 "인국공 보안검색 직원 중 자회사로 옮겼거나 옮길 예정인 직원들은 현금성 복리후생비를 포함해서 약 4300만원을 받는다”면서 “그리고 직고용 하면 플러스 알파를 받음에도 청와대는 고집스럽게 3800만원을 받는다고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두관 의원(이 주장한) 3500만원 보다는 조금 더 썼지만 청와대도 가짜뉴스 퍼뜨리고 있는 것이다”면서 “연봉 가짜뉴스라도 퍼뜨려 청년들에게 이건 너희들 자리가 아니라고 타이르려고 하니 청년들이 더 분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제의 본질은 청와대가 그렇게 낮추려고 하는 연봉에 있지 않다”면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반대가 아닌, 과정의 공정성인데 청와대는 여전히 헛발질”이라고 밝혔다.

이어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더라도 일자리만 전환해야지 특정 사람까지 자동전환하는 건 명백한 특혜”라며 “새로 생기는 정규직 일자리는 모두에게 개방하고 공정경쟁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지난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 21대 국회 개원 기념 특별강연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권의 좌편향 경제정책이 자유시장 정책으로 돌아오고 고용의 유연성 확보와 강성 노조의 행패가 사라지면 청년 일자리가 넘쳐 나고 정규직, 비정규직 차별이 자연적으로 해소된다”면서 일자리 부족이 문제라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최근 뜨거운 소위 인국공 사태에 대해 한 말씀 드린다. 사태의 본질은 청년 일자리 부족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이어 “문 정권 들어와서 잇따른 좌편향 정책으로 민간의 청년 일자리가 절벽에 이르자 그리스처럼 공공 일자리만 확대하다보니 생긴 부작용이 인국공 사태의 첫 번째 원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두 번째 원인은 정규직, 비정규직 차별 문제”라며 “차별은 고용의 유연성 때문에 생긴 것인데 정치권에서는 정규직에 대한 과보호와 강성 노조의 행패는 시정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