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도 높은 중소형·천안 최초 스카이라운지 적용… 1023가구 규모 대단지

▲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투시도. 자료=대우건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대우건설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천안성성2지구 A1블록에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를 내달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38층, 8개동, 전용 74, 84㎡ 총 102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신도시급으로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성성지구 중심에 위치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주거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대우건설이 푸르지오 3차에 이어 성성지구에 네번째로 공급하는 단지로 천안·아산 지역의 최고 브랜드 '푸르지오' 타운으로 형성될 것이 기대된다.

성성지구는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에 위치한 도시개발사업으로 1~4지구로 구성돼 있다. 아파트는 물론 공원, 학교, 상업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체계적으로 들어서 정주여건이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지구는 대단지·브랜드타운으로 조성 중이다. 현재 천안시티자이, 천안 레이크타운 1,2차 푸르지오가 입주를 마쳤으며 천안 레이크타운 3차 푸르지오도 입주 중이다.

단지는 번영로와 삼성대로를 이용해 지역내 이동이 수월하며, KTX 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 등의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에서 성성초등학교를 걸어서 갈 수 있고 유치원·초·중교(2023년 개원 및 개교 예정) 부지도 인접해 있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해 이마트(천안서북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성정점), 코스트코(천안점) 등도 가깝다. 성성지구 내 다수의 공원 부지가 위치해 있고,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도 2021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라 풍부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성성지구는 주변으로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기업체들이 입점해 있는 천안3산업단지가 가까워 배후주거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전가구 남향위주의 배치와 4베이, 판상형(일부가구)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다. 또 단지는 천안 최초의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돼 업성저수지 등 뛰어난 조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알파룸 특화(일부가구)와 광폭주방(일부가구)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한다. 가구 내에 비치한 터치스크린 월패드와 스마트일괄제어스위치로 조명제어, 난방제어 및 가스밸브잠금,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이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으로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절수형 센서 수전, 센서식 싱크 절수기,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LED조명, 일괄소등 스위치, 대기전력 차단 장치 등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적용돼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관리비 절감이 가능한다.

안전을 위한 보안 시스템도 단지 곳곳에 선보인다. 무인 경비시스템, 무인 택배시스템을 비롯해 각 동 현관, 지하주차장 및 엘리베이터 내부에 CCTV를 설치한다. 주차장에는 외부차량 통제를 위한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이 마련된다.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운동시설이 도입된다. 이외에도 주민회의실, 그리너리카페, 독서실&스터디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스카이 커뮤니티 등 사교와 문화 취미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한편, 정부가 수도권 및 지방 대부분 택지지구에 올 8월부터는 전매를 전면 금지하겠다고 예고함에 따라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정책 시행 전 수혜를 받는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225-5번지에 들어서며 7월 중 사이버모델하우스로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