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 공동추진·상시 공조체제 구축 합의

▲ 이규민 국회의원(중앙)과 김보라 안성시장이 공약과 정책 공조를 위한 정책협의회를 하고 있다. 이자리에서 이의뤙 보좌진 9명 전원과 김 시장을 비롯 행정관계자 등 13명이 참석했다. 사진=이규민 국회의원
[일간투데이 진두석 기자] 이규민 국회의원과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달 30일 안성시청 상황실에서 정책 및 공약 공조를 위한 정책협의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이규민 의원과 김보라 시장은 공약의 공동추진과 상시 공조체제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협의회에는 국회에서는 이규민 의원과 보좌진 9명 전원이, 안성시에서는 김보라 시장과 이춘구 부시장을 포함, 각 부서 국장 등 총 13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공통공약 및 핵심공약들에 대한 추진 방향과 방안을 논의하고, 향후 공약을 공동실천하기 위해 상시 공조체제를 구축, 긴밀히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이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자리는 안성을 희망과 미래가치가 있는 도시, 발전하는 도시로 만드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면서 “안성시민께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다함께 노력해 획기적인 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자”고 전했다.

김보라 시장도 “국회의원실과 안성시가 이렇게 공약실천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하는 일은 거의 처음인 듯해 의미가 깊다”고 전하면서 “누구의 공약이냐는 중요하지 않다. 안성발전을 위해서 무엇이든 함께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정책협의회에서는 국회의원실이 제안하는 20개의 안성시정책과 안성시가 추진하는 공약사업이 공유됐다.

두 기관이 함께 추진을 합의한 정책들에는 ▲수도권내륙선 유치 ▲공도시민청 조성 ▲축산악취 및 미세먼지 해결 ▲봉업사지·죽주산성 국가사적지정 ▲청년 창업주거복합단지 조성 ▲동부권 명품주거단지 조성 ▲공도 초·중교 설립 등이 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9일 양측 실무자들의 사전모임에 이어 정식으로 행해진 정책협의회로, 국회의원실과 안성시가 전격 공조하기로 합의하면서 향후 공약 실천과 관련 정책들의 추진이 상당한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