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교 라이더 "전액 저소득층 아이들 위해 쓰겠다"

▲ 1일 바로고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정영교 라이더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바로고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바로고가 응급환자를 실은 구급차를 오토바이로 앞서 달리며 길을 튼 '모세의 기적 라이더' 정영교(28)씨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울산에서 배달대행업을 하는 정영교 라이더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상장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정 라이더는 지난달 12일 울산에서 구급차가 퇴근길 교통체증에 발이 묶이자, 오토바이를 타고 구급차를 앞서가며 길 터주기를 유도했다. 당시 구급차는 페인트 작업을 하다 실신한 60대 환자를 태우고 병원으로 향하고 있었다.

같은 달 23일 울산 동부소방서는 정영교 라이더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언론은 '울산에서 일어난 모세의 기적'이라며 정영교 라이더의 선행을 보도했다.

바로고는 "정 라이더는 도덕적, 사회적으로 귀감이 될 만한 모습을 보여줬다. 비록 우리 플랫폼에 등록된 라이더는 아니지만, 바로고 플랫폼을 이용하는 배달원들도 본받길 바라는 마음에서 플랫폼 업체를 대표해 감사와 존중의 의미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시상 이유를 밝혔다.

정영교 라이더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많은 분들이 좋게 생각해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다. 상금은 전액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해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로고는 지난 4월 경남 창원시에서 오토바이 절도범을 검거한 정현우 라이더에게 감사장과 상금을 전달하는 등 사회에 공헌한 배달업계 종사자들을 발굴해왔다.

2월에도 심정지 응급환자를 도운 라이더와 뺑소니 차량 검거에 도움을 준 라이더 등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로고 플랫폼에 등록된 라이더가 아니더라도 올바른 행동으로 감동을 주는 라이더들의 사연을 적극적으로 찾아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