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vs 2020년' 상반기 빅데이터 분석
조사 대상은 한국타이어(대표 이수일),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 넥센타이어(대표 강병중, 강호찬)다.
조사 기간은 2019년 1월1일~2019년 6월 30일과 2020년 1월1일~6월 30일로 두 기간 정보량을 비교했다.
이어 금호타이어 4만8418건, 넥센타이어 2만9727건 순이었다.
전년대비 관심도 증가율이 높은 기업은 한국타이어로 8.25% 늘었다.
반면 금호타이어에 대한 관심도는 10.61% 줄었으며 넥센타이어 역시 2.60% 감소했다.
이현숙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빅데이터분석보도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업종과 기업들이 타격을 받고 있는 와중에서도 한국타이어는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다만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향후 경기 전망이 어두운 만큼 이같은 관심도가 실제 매출로 이어질지는 지켜봐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경석 기자
kangsan069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