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기업
한전KDN, 뉴딜 선도 혁신 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디지털, 그린뉴딜 2개 분야 주제, 7월 14일까지 모집
  • 권희진 기자
  • 승인 2020.07.08 15:58
  • 1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한전KDN
[일간투데이 권희진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한전KDN 뉴딜 선도 혁신 해커톤' 대회 참가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한전KDN의 혁신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2명 이상 5명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디지털뉴딜(전기․에너지분야 디지털전환 혁신기술 활용, 비대면 혁신서비스 기획 등) ▲그린뉴딜(스마트 그린도시 인프라 조성 관련 ICT솔루션, 신재생에너지 관련 ICT 서비스 등) 2개 분야로, 참가 희망자는 한전KDN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로 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통해 총 6개 내외의 팀이 선발되며, 선발된 팀은 오는 21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해커톤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특히, 이번 해커톤 대회는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원격 영상 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는 한편, 한전KDN 직원이 멘토로 함께 참여하여 국민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구체화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전KDN은 이번 대회를 통해, 비대면(Untact)·디지털 전환 가속화, 친환경 전환 본격화 등 급변하는 시대 흐름 속 혁신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기관의 혁신 추진 과정에 국민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한전KDN 뉴딜 선도 해커톤 대회가 국민과 함께하는 기관 혁신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에너지ICT 공기업으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공기관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