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상황 이야기를 활용한 장애 학생의 감염병 예방 생활지도 지원
해당 자료는 다양한 사회적 상황에서 적절한 반응을 가르치기 위해 단순화된 그림과 쉬운 문장으로 구성했다. 장애 학생의 개별 특성에 맞춰 그림과 어휘 수준을 조절해 응용할 수 있다. 또 감염병 예방에 대한 15개의 상황을 음성 파일과 멀티미디어북 형태로도 함께 개발해 한글을 읽지 못해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초등교육과 김웅수 과장은 "이번 자료가 장애 학생의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생활지도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이후로도 장애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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