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구정 질문·조례안 등 처리

[일간투데이 엄정애 기자]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현주)는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99회 임시회를 개최해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의 건, 구정에 관한 질문의 건, 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17일에는 오전 11시부터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이현주 동대문구의장 등 18명의 구의원과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한다.

제1차 본회의에는 ▲제299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 ▲상임위원회 위원 사임 및 보임의 건 ▲운영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한다. 또한 이날 본회의 중 잠시 정회하는 시간을 갖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회의를 개최해 부위원장을 선임할 예정이다.

둘째날인 20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출된 안건을 처리할 예정으로 오후 2시부터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영남)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의 건 ▲행정사무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구세 기본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만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처리하고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임현숙)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의 건 ▲승용차요일제 지원 조례 폐지조례안 ▲이문·휘경 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 촉진계획(회기구역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 의견 제시의 건 ▲구립 용두 청소년독서실 위탁운영체 선정결과 보고의 건 ▲동대문시니어클럽 민간위탁 협약 체결 결과 보고의 건 ▲2020년도 2분기 예비비 지출결정내역 보고의 건을 처리한다.

셋째날인 21일에는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구정에 관한 질문의 건을 진행하고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오전 11시에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친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의 건 등 상정된 모든 안건을 최종 처리한 후 산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