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8세 이상~39세 이하 미취업자 대상…교육비 무료

[일간투데이 엄정애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다음달 16일까지 '소셜마케팅 전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신념을 갖고 SNS마케팅 능력이 필수가 된 최근 구직트렌드를 반영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마케팅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마련했다.

소셜마케팅 전문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만 18세 이상~39세 이하의 미취업자라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20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이며 면접은 같은달 19일에 진행된다. 면접, 서류평가, 기타 가점사항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송파구에 거주하는 청년 구직자는 우대한다.

교육과정은 ▲영상제작 역량 강화 교육 ▲UCC 공모전 역량제작 실습 ▲전문강사 지도하에 디지털마케팅 역량강화교육 ▲채용 예정기업 유튜브 마케팅 미션수행으로 총 210시간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24일부터 10월 7일까지 7주간이며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 5회 수업이 진행된다.

구는 이번 소셜마케팅 전문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운영으로 ▲UCC 공모전 도전 ▲기업 마케팅 미션 수행 실습 등 실전 교육을 통해 구직중인 청년들의 소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교육 수료 후에는 ▲전담멘토의 1대 1 취업 멘토링 ▲미션성과 발표대회 ▲ 구인구직 매칭데이 ▲취업·창업 지원금 100만원 등 적극적 취업 지원 혜택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