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IBK기업은행,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 양보현 기자
  • 승인 2020.08.18 1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대구·경북 지역의 고용 활성화와 거래 기업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2020 대구·경북 언택트(Untact) 일자리박람회’를 1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다음 달 10일까지이며, 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이 공동 주최한다.

코스피 상장기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42개사가 참여한다. 참여 기업 중 약 70%는 대구·경북 소재 기업이다.

박람회는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 ‘직감’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구직자들은 참가기업의 채용공고를 영상으로 확인하고, 기업별 상담 게시판에서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

1차 면접은 기업 인사담당자가 질문을 사전 등록하고 구직자는 답변 영상을 업로드(Upload)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 합격자들은 앱(App)을 통해 실시간 면접을 진행한다. 선착순 지원자 500명은 면접지원금도 받는다.

또 오늘부터 이틀동안 오후 4시에 각각 서울과 대구에서 유튜브 채널로 Live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참여기업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채팅창을 활용해 실시간 질의‧답변도 진행할 예정이다.

개막식 또한 온라인으로 전환해 윤종원 기업은행장 등 각 기관장들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취업 성공을 기원했다.

기업은행은 2009년부터 ‘일자리 창출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15만 개의 중소기업 일자리를 매칭했다. 또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인 ‘i-ONE JOB’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는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지원 가능하다”며 “우수 중소·중견기업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