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
HOME 라이프 라이프
분양시장, ‘외관 특화’ 상업시설 테마로 경쟁력 강화폭포 형태 상업시설 ‘펜트힐 캐스케이드’
강남 고소득층 겨냥한 MD 유치… 프라이빗 스파 ∙ 명품 편집샵 ∙ 고급 F&B 등
  • 이영우 기자
  • 승인 2020.08.21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
[일간투데이 이영우 기자] 최근 분양시장에 개성있는 디자인 콘셉트를 차용하거나 고급 이미지를 강조한 외관 특화 시설을 선보이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심미적 효과는 물론, 눈에 띄는 외관을 바탕으로 지역 내에서 쉽게 인지도를 확산시키려는 전략이다.

특히 상업시설의 경우 외관 디자인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는 모습이다. 가시성과 시인성을 바탕으로 소비층 흡수에 유리하고, 지역 랜드마크로의 발전 가능성도 높아 상권 확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상가 투자 전문가는 “상업시설 분양시장에서 집객력은 개별 점포의 매출은 물론 상권 경쟁력과도 직결되는 요소로, 투자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필수 조건” 이라며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을 갖춘 상업시설은, 멀리서도 찾아올만한 가치가 있는 명소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고, 우수한 전시효과를 통해 집객력을 극대화할 수 있어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유망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고 덧붙였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외관 특화 상업시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강남구 논현동 일대에 들어서는 ‘펜트힐 캐스케이드’ 도 그 중 하나다.

유림아이앤디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106번지 일원에서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최근, 고급 공동주택임에도 이례적인 속도로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알려지는 ‘펜트힐 캐스케이드’ 의 하층부인 지하 3층 ~ 지상 3층 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이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에는 폭포를 연상시키는 캐스케이드 입면을 도입했다. 캐스케이드 입면이란, 단지 외곽에 폭포 형태로 MD를 배치해 가시성과 시인성을 극대화한 설계 방식으로 특색 있는 디자인 요소를 갖출 수 있다. 또한, 테라스를 층과 층 사이에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탁 트인 개방감도 선사할 전망이다.

MD 구성 계획의 경우 강남 리치벨트 중 한 곳인 논현동에 들어서는 만큼, 구매력 높은 고소득 자산가들을 겨냥, 층별로 각기 다른 테마가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지하 3층에는 ‘어반 겟어웨이 스파’ 로 명명된 럭셔리 프라이빗 스파 클럽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색적인 스파 시스템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스파공간 ∙ 각종 케어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스 룸 등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도, 아쿠아웨이트 ∙ 아쿠아 스피닝 ∙ 크라이오테라피 등의 각종 컨텐츠도 마련된다.

아울러 지하 2층은 헬스 & 뷰티 콘셉트를 적용해 메디컬 및 에스테틱을 연계한 MD 유치를 추진 중이며, 지하 1층은 셀렉 다이닝과 파인 다이닝으로 구성된 F&B 특화 시설이 계획돼 있다.

1층은 부티크 명품 편집샵과 카페 등 럭셔리 MD 위주로 구성되며, 2층은 한우 오마카세와 유명 쉐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등 고급 F&B 전문점이 들어설 예정이다. 3층은 와인바와 루프탑 펍 등을 유치, 강남 도심의 탁 트인 뷰를 선사할 방침이다.

갤러리를 방문한 듯한 조경 및 동선설계 또한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단지 전면부는 아치형 출입구로 기획돼 고급감을 강조했으며, 건물 하층부 중앙에는 탁 트인 오픈 스페이스 공간을 연출, 쾌적함과 개방감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도심 속 힐링 숲’ 을 모토로 한 선큰광장 ∙ 옥상정원 등도 조성 예정이다.

또한, 인근에는 청담동 명품거리 ∙ 압구정 로데오 ∙ 신사동 가로수길 등 강남 주요상권이 가까운 것이 특징이다.

분양 관계자는 “ ‘펜트힐 캐스케이드’ 는 국내 최초의 캐스케이드형 상업시설이라는 상징성을 바탕으로, 강남 상권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것” 이라며 "특히, 최근 고급 식음료 편집샵인 ‘일마레 프리미엄’ 입점이 확정되면서 집객력 향상은 물론,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논현동의 고소득 자산가를 겨냥한 수요 맞춤형 MD 구성으로 지역 내외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 완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5-8번지 (9호선 삼성중앙역 5번 출구) 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