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 양보현 기자
  • 승인 2020.08.25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사진=SC제일은행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SC제일은행은 키보드뱅킹 서비스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탑재하고 상대방 수취 전 송금취소, 이모티콘 보내기 등 안전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부가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UI/UX 등 디자인도 전면 개편했다.

‘키보드뱅킹’이란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모바일 메신저 대화창에서 키보드에 구현된 ‘SC제일은행 로고 버튼’을 누르면 화면 전환 없이 소액 송금(1일 당/타행 통합 200만 원 한도)과 계좌조회 등 간단한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으로 송금하기 위해 별도의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야 하는 절차를 스마트폰 키보드의 단축키 하나로 대폭 간소화한 것이다.

SC제일은행은 2018년 1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키보드뱅킹’ 서비스를 선 보인데 이어 같은 해 11월에는 iOS 버전의 아이폰에도 키보드뱅킹 서비스를 도입했다. 

포털사이트,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포함해 키보드가 활성화되는 모바일 화면이라면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PC에서도 어디서나 키보드뱅킹을 이용할 수 있다. 이체 수수료는 면제된다.

지난 해 7월 전면 개편된 모바일뱅킹 앱의 기능과 디자인을 이번에 반영한 키보드뱅킹 서비스의 핵심 추가 기능은 오픈뱅킹 서비스다. SC제일은행 오픈뱅킹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키보드뱅킹 내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다른 은행의 계좌 잔액과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즉시 이체도 할 수 있다. 

연락처 이체의 경우, 착오송금 방지하는 안전 장치로 수취인이 입금 받기 전 송금취소를 통해 취소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기존에 없던 이모티콘 및 GIF 등을 키보드에 이식해 더 생동감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오는 9월 한 달간 키보드뱅킹 개편을 기념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보드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 계좌에서 SC제일은행 계좌로 이체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에어팟 프로(무선 이어폰)를 증정한다.

조형기 SC제일은행 디지털/퍼스널뱅킹사업부 상무보는 “국내 최초로 키보드뱅킹 서비스에 오픈뱅킹 기능을 도입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