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IBK기업은행, ‘FAST 서류제출 서비스’ 시행
  • 양보현 기자
  • 승인 2020.09.04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대출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들을 스마트폰으로 제출할 수 있는 ‘FAST 서류제출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3일 밝혔다.

기업은행에서 개인대출을 받고자 하는 모든 고객들은 각종 서류 발급과 제출을 위해 여러 기관이나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게 됐다.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총 13종의 서류는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인 ‘i-ONE뱅크’에서 자동으로 수집·제출된다. 이 외에 대출심사에 필요한 추가서류는 ‘i-ONE뱅크’에서 사진 촬영을 하면 된다.

‘FAST 서류제출 서비스’는 기업은행이 지난해부터 개인대출과 관련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FAST(Finger Approach SysTem)’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FAST는 개인대출 관련 업무를 스마트폰에서 손가락 터치만으로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다.

지금까지 비대면 휴일 상환, 금리특약 피드백 서비스, 비대면 한도약정해지․감액 서비스 등을 시행했고, 올해 하반기까지 AI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 스마트여신약정서비스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도 높이고 서비스 시간도 단축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비대면 서비스를 계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