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새마을금고중앙회, MG소셜성장지원사업 3기 참여기업 모집
  • 양보현 기자
  • 승인 2020.09.07 12: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7일부터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을 위한 ‘MG소셜성장지원사업’ 3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MG소셜성장지원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지역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유망한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 및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3기 모집에는 국내외 사회문제 해결 미션을 보유한 사회적경제조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25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이 3단계의 심사 과정을 거쳐 선발될 예정이다. 3기 참여기업으로 선정 시, 최대 5천만원의 성장자금을 비롯하여 홍보지원, 판로확대 등 다양한 맞춤지원을 지원받게 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년간 13억원의 성장지원금을 지급하고 총 26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을 육성했다. 그 외에도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경제조직의 필요자금을 크라우드 펀딩으로 조달하는 ‘MG희망나눔 지역상생 시민펀딩’을 통해 지역상생 및 지역특화형 금융제공을 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하고 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코로나19로 심각하게 위축된 내수경제를 살리고, 시장경제의 사각지대를 채울 수 있는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확대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3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MG소셜성장지원사업 전용 홈페이지 및 함께일하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6일 자정까지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