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유림아이앤디, 복합 테마몰 ‘펜트힐 캐스케이드’ 분양 진행-서로 다른 성격의 MD 구성 ‘복합 테마몰’… 상권 시너지 바탕으로 모객 효과 高
-강남구 논현동 內 랜드마크 상업시설 ‘펜트힐 캐스케이드’ 분양 중
-H&B ∙ F&B ∙ 힐링 등 복합테마 적용
  • 이영우 기자
  • 승인 2020.09.17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
[일간투데이 이영우 기자] 유림아이앤디는 복합 테마몰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복합 테마몰이란 두 가지 이상의 테마가 결합된 형태로, 서로 다른 테마 간의 상호 시너지를 통해 단일 테마 대비 높은 모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복합 테마몰을 찾는 투자자들이 늘어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6월 대구 수성구에서 분양한 ‘수성범어 W 스퀘어’ 의 경우 교육 ∙ 생활 ∙ 업무 등 각기 다른 테마의 MD 구성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테마몰은 실제 계약 이틀만에 118개 호실이 모두 예약이 완료된 사례다.

업계 전문가는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맞물리면서,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여러 테마의 MD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업시설에 대한 소비층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며 “상권 간 시너지에 따른 사업 안정성도 높게 평가되는 만큼, 주택시장 규제로 갈 곳 잃은 투자수요자들 사이에서도 최근 유망 투자처로 평가받는 추세” 라고 덧붙였다.

유림아이앤디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 106번지 일원에서 분양 중인 ‘펜트힐 캐스케이드’의 경우 고급주거시설 ‘펜트힐 캐스케이드’ 의 저층부에 들어서는 복합 상업시설로, 지하 3층 ~ 지상 3층 규모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는 층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적용한 복합 테마몰이라는 특징이 있다. 지하 3층은 국내 프라이빗 스파클럽인 ‘어반겟어웨이 스파’ 가 들어서, ‘힐링’ 을 테마로 한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차별화된 디자인의 스파 공간을 바탕으로, 이색적인 스파 시스템과 각종 케어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피 룸, 사우나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에는 메디컬 (성형외과 ∙ 피부과) 과 에스테틱, 스킨케어 등을 연계한 H&B 테마의 MD 기획을 추진 중이며, 현재 지하2층 일부는 ‘더새로이의원(진료과목 : 성형외과, 피부과)’과 임차계약을 맺은 것으로 파악됐다. 지하 1층은 셀렉 다이닝과 파인 다이닝으로 구성된 F&B 특화시설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지하 1층의 경우 F&B 그룹 ‘일마레’ 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일마레 프리미엄’ 과 통임차 계약을 맺어 북해도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입점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지상 1층은 부티크 명품편집샵과 카페 등 럭셔리 MD 위주로, 2층은 한우 오마카세와 유명 쉐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등 고급 F&B 전문점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3층은 와인바와 루프탑펍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또한,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에는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요소도 도입됐다. 단지 내 상업시설을 폭포 형태로 배치한 캐스케이드 설계가 적용된다. 특색 있는 외관과 실용성을 동시에 노린 설계 방식으로, 테라스를 층마다 요소요소에 조성해 시인성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갤러리를 방문한듯한 조경 및 동선설계 역시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단지 전면부는 아치형 출입구로 기획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1층 건물 중앙에는 탁 트인 오픈 스페이스 공간을 연출해 쾌적함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도심 속 힐링 숲’ 을 모토로 한 선큰광장 ∙ 옥상정원 등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분양 관계자는 “과거에는 상업시설이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장소로만 인식됐던 것이 사실이었으나 최근 들어 소비자들의 소비 문화를 주도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1년 내내 소비층이 풍부하다는 점에서 유망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며 “특히, ‘펜트힐 캐스케이드’ 는 F&B ∙ H&B ∙ 힐링 등 여러 테마의 MD 유치를 계획 중인 복합 테마몰인 만큼,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고 덧붙였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5-8번지 (9호선 삼성중앙역 5번 출구) 에 마련됐다. 입점은 2023년 2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