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빅데이터View
[빅데이터로본다] 보이그룹 개인 2020년 9월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방탄소년단 뷔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9.21 08: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8월 17일부터 2020년 9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924,28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75,815,596개와 비교하면 34.4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0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백현, 아스트로 차은우, 엑소 카이, 슈퍼주니어 희철, 샤이니 태민, 엑소 찬열, 슈퍼주니어 규현, 빅뱅 지드래곤, 아스트로 문빈, 몬스타엑스 민혁, 몬스타엑스 셔누, 슈퍼주니어 동해, 슈퍼주니어 은혁, 세븐틴 준, NCT 마크, 세븐틴 승관, 비투비 서은광, 더보이즈 현재, NCT 태용, 하이라이트 윤두준, 엑소 세훈, 세븐틴 정한, NCT 재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0,855 미디어지수 3,808,023 소통지수 2,018,957 커뮤니티지수 2,324,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31,9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476,311과 비교하면 47.18%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994,769 미디어지수 3,276,298 소통지수 1,863,021 커뮤니티지수 1,311,0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45,17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56,917과 비교하면 83.52%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6,194 미디어지수 3,104,398 소통지수 1,528,397 커뮤니티지수 1,119,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68,58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337,225와 비교하면 108.81%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슈가 브랜드는 참여지수 649,731 미디어지수 2,872,770 소통지수 1,158,475 커뮤니티지수 945,6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26,67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38,258과 비교하면 113.27%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RM 브랜드는 참여지수 757,629 미디어지수 2,990,769 소통지수 690,793 커뮤니티지수 513,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52,30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38,938과 비교하면 202.1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0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75,815,596개와 비교하면 34.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0.42% 상승, 브랜드이슈 39.99% 상승, 브랜드소통 38.75% 상승, 브랜드확산 18.0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달성하다, 인증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필터, 아메리카 갓 탤런트, 음악캠프'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55%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분석은 2020년 8월 17일부터 2020년 9월 18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0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백현, 아스트로 차은우, 엑소 카이, 슈퍼주니어 희철, 샤이니 태민, 엑소 찬열, 슈퍼주니어 규현, 빅뱅 지드래곤, 아스트로 문빈, 몬스타엑스 민혁, 몬스타엑스 셔누, 슈퍼주니어 동해, 슈퍼주니어 은혁, 세븐틴 준, NCT 마크, 세븐틴 승관, 비투비 서은광, 더보이즈 현재, NCT 태용, 하이라이트 윤두준, 엑소 세훈, 세븐틴 정한, NCT 재현, 세븐틴 민규, 세븐틴 원우, 비투비 이민혁, NCT 텐, NCT 정우, 슈퍼주니어 신동, 펜타곤 후이, 빅톤 한승우, SF9 인성, 크래비티 세림, 세븐틴 도겸, 세븐틴 호시, 뉴이스트 민현, 비투비 이창섭, 아스트로 MJ, 세븐틴 조슈아, 동방신기 유노윤호, 업텐션 선율, 세븐틴 우지, NCT 해찬, AB6IX 박우진, 위너 송민호, B1A4 산들, 세븐틴 에스쿱스, 뉴이스트 백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몬스타엑스 원호, 더보이즈 주연, 신화 김동완, B1A4 바로, NCT 지성, 슈퍼주니어 이특, 씨엔블루 정용화, 뉴이스트 JR, 아스트로 윤산하, 갓세븐 진영, 세븐틴 버논, NCT 도영, NCT 재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NCT 제노, 세븐틴 디에잇, 세븐틴 디노, SF9 로운, 더보이즈 선우, 빅뱅 태양, SF9 찬희, NCT 런쥔, 엑소 첸, 원어스 이도, NCT 천러, 원어스 레이븐, 블락비 피오, 빅스 라비, 위너 강승윤, 더보이즈 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비투비 육성재, 더보이즈 영훈, 슈퍼주니어 예성, 신화 에릭, 원어스 환웅, 원어스 건희, 엑소 레이, 온앤오프 효진, 비투비 임현식, 2PM 준호, NCT 태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