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빅데이터View
[빅데이터로본다] 파운데이션 2020년 9월 브랜드평판... 1위 에스티로더, 2위 조르지오아르마니, 3위 샤넬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9.23 08: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조르지오아르마니 3위 샤넬 순으로 분석되었다. ​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8월 22일부터 2020년 9월 22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5,338,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329,399개와 비교하면 0.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0년 9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에스티로더, 조르지오아르마니, 샤넬, 입생로랑, 헤라, 에스쁘아, 바비브라운, 에이지투웨니스, 랑콤, 나스, 클리오, VDL, 더페이스샵, 설화수, 바닐라코, 투쿨포스쿨, 아이오페, 한율, 크리스챤디올, 지방시, 정샘물뷰티, 조성아22, 미바, 비디비치, 네이크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026 소통지수 286,192 커뮤니티지수 91,8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0,084가 되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526,673과 비교하면 3.15% 하락했다.​

2위, 조르지오아르마니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900 소통지수 131,954 커뮤니티지수 47,0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854가 되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7,826과 비교하면 7.15% 상승했다.​

3위, 샤넬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029 소통지수 161,277 커뮤니티지수 62,1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413이 되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0,144와 비교하면 4.67% 상승했다.

4위, 입생로랑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176 소통지수 189,720 커뮤니티지수 59,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952가 되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500,911과 비교하면 22.75% 하락했다.​

5위,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161 소통지수 175,050 커뮤니티지수 99,0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248이 되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9,846과 비교하면 4.8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329,399개와 비교하면 0.1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34% 상승, 브랜드소통 10.53% 상승, 브랜드확산 34.65%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파운데이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8월 22일부터 2020년 9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