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야쿠르트]
[일간투데이 이영우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추석을 맞아 홍삼 제품 20% 특별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홍삼시장은 꾸준히 커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17년 기준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조 129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3년간 연평균 10.9% 증가한 수치다. 그중 전체 매출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홍삼 시장 규모는 2005년 5000억원에서 2017년 1조 6000억원으로 커졌다. 업계에서는 홍삼 시장만 올해 2조원까지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올 추석의 경우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향을 찾는 발걸음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돼 선물용 홍삼을 찾는 사람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표적 한국야쿠르트 홍삼제품으로는 발휘 ‘발효홍삼K’,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스틱’, ‘발효홍삼 키즈’가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8월 발효홍삼 브랜드를 ‘발휘’로 통합 리뉴얼 했다. 액상형을 비롯해 환 형태의 제품으로 제형을 다양화하며 500억 원대 발효홍삼 시장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전략이다.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발효홍삼 K’는 발효홍삼 농축액에 대포농축액 등 12종의 한방원료를 배합해 만들었다.

‘발효홍삼 천진녹보’는 발효홍삼과 녹용을 넣은 프리미엄 환 제품이다.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녹용 함량을 늘리고 홍삼으로 환을 한 번 더 코팅해 효과를 강화했다.

‘발효홍삼스틱’은 발효홍삼 농축액을 스틱 형태로 포장한 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이외에도 ‘발휘 홍삼정‘, ‘발휘 홍삼순액100’, ‘발휘 홍삼양갱’ 등 인기 제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자는 공감대가 형성되며 금년 추석의 경우 고향을 찾는 발걸음이 줄어들 것 같다”며 “부모님 건강을 위한 선물로 ‘발휘’ 제품을 추천한다.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의 주원료인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이하 발효홍삼 농축액)은 100% 유산균으로 발효해 만들었다. 국내산 6년근 농협인삼만 사용했다”고 말했다.

특별할인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레시 매니저 또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hyFresh)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