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8월 23일부터 2020년 9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75,40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21,76와 비교하면 1.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0년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경동나비엔, 파세코, 신성델타테크, 오텍, 위닉스, 하츠, 위니아딤채, 쿠쿠홈시스, 신일전자, 자이글, 부방, 유진로봇, PN풍년, 엔바이오니아, 한독크린텍, 행남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웨이 ( 대표 이해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7,367 미디어지수 368,174 소통지수 561,789 커뮤니티지수 357,876 시장지수 4,866,873 사회공헌지수 164,2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06,3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597,909와 비교하면 10.42% 하락했다.

2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7,013 미디어지수 235,653 소통지수 585,278 커뮤니티지수 430,728 시장지수 584,550 사회공헌지수 51,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4,6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90,147과 비교하면 37.68% 상승했다.

3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8,557 미디어지수 82,826 소통지수 598,415 커뮤니티지수 329,691 시장지수 133,926 사회공헌지수 53,6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7,0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30,155와 비교하면 10.76% 상승했다.

​4위, 신성델타테크 ( 대표 구자천, 문준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8,059 미디어지수 63,054 소통지수 200,008 커뮤니티지수 173,631 시장지수 149,164 사회공헌지수 101,6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5,56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0,016과 비교하면 350.13% 상승했다.

​5위, 오텍 ( 대표 강성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1,797 미디어지수 90,841 소통지수 231,108 커뮤니티지수 298,717 시장지수 161,608 사회공헌지수 135,5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9,59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12,464와 비교하면 10.0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21,76와 비교하면 1.9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05% 상승, 브랜드이슈 5.34% 상승, 브랜드소통 5.15% 상승, 브랜드확산 0.58% 상승, 브랜드시장 5.15% 하락, 브랜드공헌 17.9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8월 23일부터 2020년 9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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