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달라진게 없는데 종전선언”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연평도 실종 공무원이 북한으로부터 피격 받은 사건에 대해 야권은 일제히 문재인 정부의 안보에 대해 비난에 나섰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북한은 달라진 것이 없는데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도 종전선언을 운운했다”면서 무책임한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그동안 핫라인 등 소통채널은 허구였나”라며 “정부가 북한에 대해 당당한 태도를 갖고 조치하고, 전반적인 사건 과정을 소상히 밝히라”고 질타했다.

또한 “북한은 박왕자씨 사건 때나 지금이나 전혀 변한 게 없다”면서 “북한의 야만적 행태에 커다란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북한을 향해 비난했다.

이어 “정부는 이상주의를 벗어나 남북현실을 지켜보고 남북관계를 진전할 수 있음을 명시해야 한다”고 힐난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역시 이날 “대통령이 종전선언하자고 했는데 북한은 우리 국민을 죽이는 만행을 저질렀다”면서 문 대통령의 안일한 안보관에 대해 지적했다.

하 의원은 “대통령은 남북관계 기류가 이렇게 적대적인데 왜 생뚱맞게 종전선언 제안한건가”라고 반문했다.

배준영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아이가 둘 있는 40대 해양수산부 공무원 가장이 도대체 어떤 연유로 혼자 어업지도선을 타고 월북했다고 단정하는 것인지 국민적 의혹은 커져가고 있다”면서 정보 당국의 발표를 신뢰하지 않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면서 “꽃게 조업 지도를 하다 북한 어민 또는 군인들에 의해 피격을 당한 것은 아닌지, 표류했다가 피살당한 것은 아닌지 등 다른 가능성은 언급조차 없다”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21일 실종된 공무원이 북한에 의해 피살되었다는 사실이 23일 ‘남과 북은 생명공동체’라는 대통령의 UN연설 이후에 알려졌다는 점도 석연찮은 구석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가 비핵화 없는 종전선언 제안이라는 이벤트에 국민의 생명을 뒷전에 밀어 놓은 것은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