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액자산가들의 안정적 투자처로 인기

▲ 하나금융투자가 지난 3월 단기 조정시 전략적으로 내놓은 고배당금융테크랩 시리즈가 고액자산가들의 호응을 얻으며 누적판매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제공=하나금융투자)
[일간투데이 장석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과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V2’의 누적 판매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은 지난 3월 26일 선보인 하나금융투자의 대표 상품이다. 당시 국내증시는 코로나19로 단기조정을 보였으며, 국내 기업들은 연일 계속되는 과도한 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아졌었다.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은 이때를 공략해 나온 상품으로, 국내 대표 4차 산업 기업인 삼성전자와 안정적 고배당이 강점인 3대 금융지주에 분산 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 글로벌 금융시장이 급락 후 바로 반등에 성공해 안정을 찾으면서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하나금융투자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투자종목을 확대한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V2’를 지난 8월 10일 잇달아 출시했다.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V2’은 투자대상을 늘린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의 확장판이다. 펀더멘탈 분석과 퀀트 분석을 복합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리밸런싱으로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시리즈는 저금리로 투자처를 잃은 손님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고액자산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증권과 은행이 협업해 많은 손님들이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온창 하나금융투자 IPS본부장은 “코로나19는 투자자들에게 투자의 기회를 제공한 글로벌 이벤트”라며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시리즈는 꾸준한 리스크 관리와 차별적인 운용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누적 판매액 1000억원 돌파를 기념해 가입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럭셔리 가전제품을 선물로 주는 감사 행사를 연말까지 실시한다. LG트롬 스타일러, LG코드제로 청소기, LG프라엘 넥케어,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컴플리트 등 푸짐한 선물을 마련했다. 상품 가입 및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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