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O 브랜드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KB금융 윤종규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9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11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0,034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53,731개와 비교하면서 16.7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2020년 10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최태원, 윤종규, 서정진, 구광모, 신동빈, 정의선, 김승연, 손태승, 이성희, 김범수, 서경배, 이해진, 이재현, 이명희, 박정원, 김정태, 김태오, 김남구, 구현모, 이순형, 정몽규, 조원태, 최정우, 신창재, 김광수, 조양래, 박삼구, 방준혁, 허태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2,338 소통지수 78,826 커뮤니티지수 51,7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8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2,570과 비교하면 13.32% 상승했다.

​2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3,808 소통지수 38,979 커뮤니티지수 16,3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12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2,296과 비교하면 51.31% 상승했다.

​​3위, KB금융 윤종규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8,171 소통지수 25,562 커뮤니티지수 15,7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44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132와 비교하면 330.50% 상승했다.

4위, 셀트리온 서정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7,545 소통지수 38,887 커뮤니티지수 12,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7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1,223과 비교하면 224.98% 상승했다.

5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3,792 소통지수 13,808 커뮤니티지수 15,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24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848과 비교하면 128.2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0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53,731개와 비교하면서 16.76%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7.18% 상승, 브랜드소통 61.48% 상승, 브랜드확산 9.55%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8월 7일부터 2020년 9월 7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53,731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하였다.

​2020년 10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구광모, 구자열, 구현모, 김광수, 김기홍, 김남구, 김범수, 김상열, 김승연, 김재철, 김정주, 김정태, 김준기, 김지완, 김태오, 김홍국, 박문덕, 박성수, 박정원, 박찬구, 박현주, 방준혁, 서경배, 서정진, 손태승, 신동빈, 신창재, 우오현, 유경선, 윤세영, 윤종규, 이만득, 이명희, 이성희, 이순형, 이우현, 이웅열, 이재용, 이재현, 이준용, 이중근, 이해진, 이호진, 장세주, 장형진, 정몽규, 정몽원, 정몽준, 정몽진, 정의선, 정지선, 정창선, 조남호, 조동길, 조석래, 조양래, 조원태, 조정호, 최정우, 최태원, 허태수 이다.

​2020년 10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교보생명, 금호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넷마블, 농협, 대림, 동국제강, 동원, 두산, 롯데, 메리츠금융, 미래에셋, 부영, 삼성, 삼천리, 세아, 셀트리온,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영풍, 우리금융, 유진, 이랜드, 중흥건설, 카카오, 코오롱, 태광, 태영, 포스코, 하나금융, 하림,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한라, 한솔, 한진, 한진중공업, 한화,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호반건설, 효성, BNK금융, CJ, DB, DGB금융, GS, JB금융, KB금융, KCC, KT, LG, LS, NH농협금융, OCI, SK, SM 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