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대규모 단지, 총 5678가구 규모… 수도권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
- 이달 20일(화) 당첨자 발표… 11월 2일 ~ 6일까지 5일 간 정당계약
- 부평구 內 핵심 입지… 원스톱 생활 인프라 갖춰

▲ [사진=‘더샵 부평’ 투시도]
[일간투데이 이영우 기자] 이달 13일부터 진행된 ‘더샵 부평’ 의 청약 접수가 금일 종료된다. 매머드급 단지 규모와 우수한 입지 여건을 두루 갖춘 단지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0일(화) 이며, 정당계약은 내달 2일(월) ~ 6일(금) 까지 5일 간 진행된다.

‘더샵 부평’ 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동 21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49층 28개 동, 총 5,67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 중 토지등소유자분 등을 제외한 3,578가구가 임대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 18 ~ 84㎡ 등으로 구성되며, 특히 전체가구수의 90%이상이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59 • 69㎡의 중소형 위주로 조성된다.

공동주택 총 5,678가구의 사업시행자는 ‘인천도시공사’ 이며, 그 중에서 ‘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유한회사’ 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3,578가구에 대한 임대사업자다. 포스코건설이 시공을 맡아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더샵’ 단일 브랜드 단지로 조성된다.

‘더샵 부평’ 은 교육 ∙ 교통 ∙ 생활 ∙ 환경 등 각종 주거 인프라가 두루 갖춰져 있는 인천 부평구에 들어선다.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는 멀티 학세권 단지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도보 약 7분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동암역이 자리해, 급행 이용시 서울 용산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구로 ∙ 서울역 ∙ 종로 등 도심 주요 지역으로 환승 없이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도 가깝다. 오는 2022년 착공 예정인 GTX-B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직주근접 특성도 갖췄다. 단지와 맞닿은 열우물로를 통해 주안국가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6분이면 이동할 수 있고, 인천기계산업단지 ∙ 인천일반산업단지 등도 10분 내외로 갈 수 있다. 이밖에도 현대제철 ∙ 두산인프라코어 등이 위치한 송현동 업무단지와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 인천공작기계매매단지 등 다수 산업단지 출퇴근 여건도 우수하다.

생활환경도 편리하다. 홈플러스 ∙ 롯데마트 ∙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까지 차량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고, 부평종합시장 ∙ 2001아울렛 ∙ 모다백화점 ∙ 뉴코아아울렛 등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아울러,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동암역 상권이 인접해 있고, 인천광역시 의료원 ∙ 인천사랑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근에 위치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십정1동 행정복지센터도 있다.

여가 • 문화생활 여건도 눈길을 끈다. 십정체육공원 ∙ 열우물경기장 ∙ 부평아트센터 등이 지근거리에 있다. 백운공원 ∙ 십정녹지공원 ∙ 다람쥐어린이공원 ∙ 법성산 등 주변에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한편, ‘더샵 부평’ 은 중산층의 주거 부담을 줄이기 위한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된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초기 임대료는 주변 시세 대비 95% 이하로 책정되며, 임대료 상승률도 2년 단위 5% 이하로 제한되는 등 의무임대기간인 8년간 안정적 임대조건이 보장된다.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되는데다, 신청자격도 까다롭지 않아 청약 통장이나 거주지 제한 등의 조건이 필요 없다. 새 아파트로 공급되는데다, 특히 ‘더샵 부평’ 은 임대 가구가 토지등소유자 분양 가구와 같은 동에 배정되므로, 일반 민간아파트와 동등한 상품성이 담보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부평구 일대는 주거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청약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지역” 이라며 “특히, 단일 단지로는 인천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더샵 부평’ 은 수요자들의 주거 부담을 줄이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되는 데다, 인지도 높은 대형건설사 브랜드가 적용된 대단지인 만큼, 청약 접수에서도 좋은 성적이 예상된다” 고 덧붙였다.

‘더샵 부평’ 견본주택은 사업현장 인근 열우물경기장 (부평구 열우물로 164) 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