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 취업캠프 'MG희망나눔 내일을 잡(JOB)아라 3기' 모집 시작
  • 양보현 기자
  • 승인 2020.10.16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코로나19발 고용위기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돕기 위해 언택트 취업캠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청년 취업캠프 'MG희망나눔 내일을 잡(JOB)아라'의 모집이 시작됐다. 이번 취업캠프는 오는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100명의 청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 및 교육비 전액은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지원한다.

취업캠프의 프로그램 구성 역시 2020년 채용트렌드인 언택트 채용을 대비할 수 있는 내용들로 준비되었다. 프로그램은 크게 1일차의 채용 전형별 대비를 위한 온라인 강의, 2일차의 비대면 모의면접, 3일차의 자기소개서 피드백으로 구성돼 있다.

1일차 온라인 강의는 자체 플랫폼을 통한 쌍방향 생중계 및 실시간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된다. 취업트렌드 분석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언택트 면접 전략, 면접 기본 매너 등의 강의가 이어진다. 또한 새마을금고 채용 담당자의 특강을 통해 중앙회 현직자의 생생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2일차에는 최근 기업들에서 주로 실시하는 비대면 면접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3일차에 진행되는 자기소개서 피드백은 캠프 후 2주 동안 추가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여,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취업 역량 강화를 돕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온라인 지원서 제출 기한은 10월 14일에서 11월 4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11월 6일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극심해진 구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청년 취업난 해소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