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KB금융-서울산업진흥원(SBA),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본격화글로벌 경진대회 공동 개최를 통해 서울시 사업화 지원금 및 해외진출 프로그램 참여 등 지원
  • 양보현 기자
  • 승인 2020.10.21 09: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업무협약 체결식 장면. 사진=KB금융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19일 서울산업진흥원(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 기관)과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KB금융그룹의 핀테크랩인 ‘KB이노베이션허브’와 서울산업진흥원 산하의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기관인 ‘인베스트서울센터’는 핀테크·ICT 분야 유망 스타트업들에 대해 KOTRA 등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 IR 및 박람회 참여를 지원하는 등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유치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한 상호간 협력의 첫번째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 10개사가 참가하는 「글로벌 챌린저스 경진대회」를 오는 22일 개최한다.

참여 스타트업 모두에게는 KB금융그룹과의 협업 기회를 연계해주고 양 기관의 다양한 해외 투자 유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스케일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심사 결과 우수기업으로 뽑힌 3개사에게는 총 2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의 사업화 지원 노하우와 서울산업진흥원의 풍부한 글로벌 네트워크가 결합하여 해외 사업 진출과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처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와 같은 KB금융의 전폭적인 육성과 협업을 바탕으로 혁신 서비스 창출에 도전하는 기술 스타트업인 KB스타터스는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9월말 기준으로 총 111개사에 달하는  KB스타터스는 KB금융그룹과의 누적 업무제휴 149건, KB금융그룹으로부터의 누적 투자액 500억원을 기록하며 금융권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 협업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