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
HOME 경제 증권
신한금투, 2021년 전망 유튜브 생방송‘신나고(신한 라이브 고고) 금융시장 포럼’ 개최
  • 장석진 기자
  • 승인 2020.10.22 10:50
  • 19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신한금융투자는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내년 시장전망에 나선다.(제공=신한금융투자)
[일간투데이 장석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021년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을 발표하는 ‘신나고(신한 라이브 고고) 금융시장 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27일 오후 2시에 1부(2시10분~3시10분)와 2부(3시20분~4시20분)로 진행되며, 예년과 달리 1,2부 마지막 Q&A 세션을 통해 고객들과도 실시간 소통할 예정이다.

1부는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으로 하건형 매크로팀장이 경제 및 외환시장, 곽현수 투자전략부 부장이 국내 주식시장, 박석중 해외주식팀장이 해외 주식시장 전망을 발표하고, 2부는 채권과 대체시장 전망에 대해 발표를 하며 김명실 채권전략팀장이 채권시장, 김상훈 투자전략부서장이 크레딧시장, 한세원 대체투자 팀장이 대체 및 주택시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은 신한금융투자 고객에게 전송되는 SMS 초대장 링크를 통해 참석이 가능하며, 1부와 2부 끝에 퀴즈를 통해 정답자들에게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 윤창용 리서치센터장은 “올해 세계경제는 코로나19 충격으로 대공황 이후 가장 큰 침체를 경험한 반면 금융시장은 대규모 유동성 투입과 재정정책 기대, 4차 산업혁명 등으로 호조를 보이는 등 실물과 금융시장 간 괴리 속에 예측은 물론 대응조차 만만치 않았다”며, “2021년도 다양한 정치, 경제 불확실성의 연속일 것이다. 이에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는 투자 해법과 리스크관리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비대면 시대를 맞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고 고객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보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