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오전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함께 출석한 증인들과 증인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일간투데이 김현수 기자] 22일 열린 법사위 대검찰청 국정감사에 출석한 윤석열 검찰총장이 ‘라임 사건’과 관련해 대검찰청이 수사팀에 파견했던 4명의 검사 중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주장하는 ‘술자리 접대’를 받은 검사는 없다고 밝히고 “지금 제가 관여는 안 하고 있다”며 “전혀 없는 것으로 보고받았다. 그건 확실하다”고 답변했다.
 

증인선서를 하고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이어서 윤석열 총장은 “라임 파견 추천 검사 중 ‘술자리 접대’ 없다고 보고받았고 ”검사 비위 의혹 관련 보고는 받지 못했고, 언론을 통해 알게 됐다"며 “이게 어떻게 감찰 대상인가. 최소한 김영란법 위반이니 철저히 수사하라고 했다”며 강한 어조로 답변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22일 오전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발언대에 나와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윤호중 법사위원장에게 보고서를 제출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