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리대 브랜드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라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9월 27일부터 2020년 10월 27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614,73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9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479,867개와 비교하면 5.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2020년 10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유기농본, 라엘, 좋은느낌, 아임오, 순수한면, 화이트, 한나패드, 내츄럴코튼, 오드리선, 나트라케어, 라네이처, 바디피트, 슈베스, 쏘피, 뷰코셋, 청담소녀, 마로메라, 콜만, 위스퍼, 라라문, 잇츠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8,110 소통지수 207,350 커뮤니티지수 83,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2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50,134와 비교하면 38.34% 하락했다. ​

2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71 소통지수 196,315 커뮤니티지수 64,2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29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6,086과 비교하면 20.43% 하락했다. ​

3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7,377 소통지수 125,580 커뮤니티지수 58,4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382로 분석되었다. 라엘 브랜드는 생리대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4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46 소통지수 116,335 커뮤니티지수 90,5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70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9,189와 비교하면 1.87% 하락했다.

5위, 아임오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350 소통지수 74,865 커뮤니티지수 17,2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435로 분석되었다. 아임오 브랜드는 생리대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0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479,867개와 비교하면 5.44%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0.93% 하락, 브랜드 소통 12.47% 상승, 브랜드 확산 51.6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0년 10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뛰어나다, 수출하다, 인정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기농생리대, 캐시워크, 미국진출'가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80%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9월 27일부터 2020년 10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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