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안 8건 및 2021년 지방세 발전기금 출연동의안 등 가결

▲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현주)는 28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23일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30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사진=동대문구의회
[일간투데이 엄정애 기자]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현주)는 28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23일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30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회기 첫날인 지난 23일에는 오전 11시부터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해 ▲제301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했다.

지난 26일 오후 2시부터는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영남)를 개최해 ▲생활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학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도 지방세발전기금 출연 동의안을 처리했다.

또한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임현숙)에서는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안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아동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0년도 3분기 예비비 지출결정내역 보고의 건을 처리했다.

지난 27일 오전 11시부터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총 8명의 구의원이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오전에 민경옥 의원은 '청사 외부 흡연실, EM 복합기, 자동판매기 위치변경 및 정비요청''장한로 주차허용시간 확대요청'·'환경미화원 가로변 청소대책', 손경선 의원은 '관내 공원 화장실 설치관련 집행부 업무 문제점', 임현숙 의원은 '청량리시장 화재 관련'·'공공조형물 관리실태', 이순영 의원은 '정릉천·용두유수지 복개주차장 운영실태', 이영남 의원은 '청량리청과물시장 및 청량리전통시장 화재피해 상인 지원방안'·'봉제의류산업 발전을 위한 공용재단실 설치운영'·'삼육초 연구동과 교실 증축사용에 따른 민원해결'·'삼육초 운동장과 구청 후문 도로 지하주차장 건설에 대한 용역결과 및 예산집행'·'홍릉초 지하주차장, 수영장, 체육센터 설치용역 추진'·'청량리동 51-6 공용주차장 설치 철회 및 해당 예산 부지확보'·'정릉천 복개주차장 운영', 전범일 의원은 '구도 차선 도색작업 개선'·'태양광 발전 시설 보급 및 설치지원', 남궁 역 의원은 '구민회관 공사집행 및 입주시설 이주현황'에 대해 일괄질문 형식으로 집행부에 답변을 요구했다.

오후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및 담당국장의 답변과 의원 추가질문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김정수 의원은 일문일답의 형식을 통해 '구에서 실시한 연구 및 타당성 용역 실시내역 및 결과에 따른 후속조치 현황 및 향후계획'에 대해 질문했고 유 구청장의 답변으로 구정질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8일 오전 11시에 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해 각 상임위원회에서 상정한 모든 안건을 처리하고 제299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쳤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