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매일유업 우유속에 초코라이더, 우유속에 딸기라이더

[일간투데이 한지연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편의점 스테디셀러 가공우유인 ‘우유속에’ 제품에 라인프렌즈와 파트너십을 맺은 ㈜넥슨(대표 이정헌)의 대표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 캐릭터를 적용해 ‘우유속에 초코라이더’, ‘우유속에 딸기라이더’ 2종의 제품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매일유업의 ‘우유속에’ 제품은 1998년 선보인 310ml 대용량 가공우유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유럽산 프리미엄 코코아로 만들어져 더욱 진하고 부드러운 초코우유인 ‘우유속에 초코라이더’와 뛰어난 당도와 풍미를 가진 국내산 설향딸기로 만들어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인 ‘우유속에 딸기라이더’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멸균, 190ml 제품으로 출시해 보관 및 휴대의 편리성까지 갖췄다.

㈜넥슨에 따르면 2004년 출시한 캐주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지난 5월 출시 후 지금까지 글로벌 누적 이용자수 1,900만명에 달하는 게임이다. 

특히, 게임에 등장하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사랑을 받으며 패션의류, 완구, 열쇠고리 등 다양한 상품으로도 판매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우유속에 카트라이더’는 고품질의 원재료를 엄선해 만들었고 수차례의 맛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며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친숙한 캐릭터를 적용한 제품인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즐기는 제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유속에 카트라이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10일부터 진행되는 ‘우유속에 초성’ 이벤트는 매일아이닷컴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전동 슈퍼카, ‘우유속에 카트라이더’ 24개들이 1박스, 마스크스트랩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