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IBK기업은행, 제17회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 선정
  • 양보현 기자
  • 승인 2020.11.11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1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17회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증서 수여식에서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왼쪽)과 이광원 능원금속공업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제17회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로 이광원 능원금속공업㈜ 회장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업은행이 2004년부터 시작한 ‘기업인 명예의 전당’은 기업가 정신을 가지고 회사를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시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을 선정한다.

매년 명예의 전당 선정위원회가 기업가정신, 기술력, 재무상황, 사회공헌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이번 선정자를 포함해 지금까지 37명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이 회장은 고객맞춤 고품질⋅소량 다품종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용접이 없는 압착식 동관이음쇠를 개발했다. 능원금속공업에 따르면 이 회장은 시장 점유율 세계 5위, 국내 1위의 동관 제조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기업은행은 서울 을지로 본점 1층 ‘명예의 전당 기념관’에 헌액자의 주요 성과와 능원금속공업의 주요 제품을 소개하고 각종 수수료 평생 면제 등 최고 VIP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해당 회사에는 이 회장의 흉상과 기념비를 세워 임직원과 국내외 바이어에게 헌액자의 기업가 정신을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