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손해보험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KB손해보험은 24시간 365일,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One-Stop’으로 보험 상담 및 계약 체결이 가능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환경이 강조됨에 따라 고객과 설계사간 대면을 최소화하고 간편한 방식으로 보험계약 체결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대면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의 상황 및 요청 사항을 즉시 반영하여 보장 설계, 계약전 알릴의무 입력, 인수심사 요청 및 계약 체결까지‘One-stop’으로 처리가 가능해졌다.​​

KB손해보험은 이를 통해 휴일 및 업무시간 이외의 시간에도 얼마든지 보험가입이 가능해짐은 물론 보험 가입에 소요되는 시간과 대면 횟수를 대폭 감소시켜 고객의 보장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더불어 계약 체결 시 전달하는 약관이나 보험증권도 스마트폰으로 교부가 가능하여 전달 및 보관의 편의성을 높힘과 동시에 환경보호를 위한 종이사용 절감(Paperless)에도 기여함으로써KB금융그룹의ESG경영정책에도 부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은 영업 현장의 기동성을 강조한‘하루의 마무리는 고객 사무실 앞에서’라는KB손해보험 고객 중심 경영정책을 반영한 결과물”이라며, “고객의 니즈 및 안전까지 생각한 이 시스템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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