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침대 브랜드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한샘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0월 17일부터 2020년 11월 17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7,452,55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10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0,249,128개와 비교하면 27.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시몬스, 에이스, 한샘, 이케아, 장수돌침대, 씰리, 리바트, 에몬스, 동서가구, 일룸, 장인가구, 파로마, 삼익가구, 팔로모, 까사미아, 라꾸라꾸, 레이디가구, 라자가구, 라클라우드, 핀란디아, 보루네오, 에보니아, 벤스, 체리쉬, 에넥스, 크렌시아, 올쏘, 보니애가구, 잉글랜더, 베디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700 소통지수 607,481 커뮤니티지수 495,0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3,23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72,332와 비교하면 60.97% 상승했다.​

2위,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932 소통지수 538,093 커뮤니티지수 424,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3,83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05,118과 비교하면 14.32% 하락했다.​

3위, 한샘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89 소통지수 337,378 커뮤니티지수 203,8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1,80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4,216과 비교하면 51.43% 상승했다.​

4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7,868 소통지수 210,349 커뮤니티지수 289,4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6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8,300과 비교하면 17.31% 상승했다.​

5위, 장수돌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8,306 소통지수 259,456 커뮤니티지수 181,0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8,80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8,585와 비교하면 22.0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침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몬스 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0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0,249,128개와 비교하면 27.29%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20% 하락, 브랜드소통 29.38% 하락, 브랜드확산 28.7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0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개장하다, 오픈하다, 협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플래그십 스토어, 백화점, 스타필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0.65%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17일부터 2020년 11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