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산업협회, 해외플랜트 수주 공정경쟁 가이드라인 수립

해외플랜트 수주를 위한 우리 기업 간 제살 깍기식 과도한 경쟁을 막기 위한 공정경쟁 가이드라인이 마련된다.

한국플랜트산업협회는 24일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이 개최한 '플랜트업계 간담회'를 갖고 플랜트업계의 과도한 경쟁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공정경쟁 가이드라인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올해 세계 플랜트시장은 전년대비 7%가량 증가한 8810억 달러 규모가 될 전망이며 향후 개도국의 인프라 확충 및 자원개발 경쟁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에 지경부는 중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고위급 수주사절단을 파견하는 등 해외플랜트 시장다변화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해외 주요 발주처 고위관계자들을 초청해 협력포럼, 수주상담회 및 전시회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수주지원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앞서 지난해 사상 최대인 645억불의 해외수주실적 달성에 기여한 플랜트 수주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이뤄져 동해기계 김용규 대표이사 등 12인이 수상했다.

이와 함께 EPC기업과 플랜트기자재 기업의 해외시장 동반진출과 국산기자재 사용 확대를 촉진하기 위해 한국플랜트산업협회와 플랜트기자재산업협의회간 '플랜트기자재 구매촉진 협약'이 체결됐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