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증권
금융투자협회-책임투자원칙기구(PRI) 공동 웹세미나‘글로벌 책임투자 동향 및 투자방법론’ 주제로
  • 장석진 기자
  • 승인 2020.11.27 18:10
  • 19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금융투자협회 로고
[일간투데이 장석진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금융투자협회는 책임투자원칙기구(PRI)와 ‘글로벌 책임투자동향 및 투자방법론 웹세미나’를 오는 30일 오후 4시30분에 개최한다.

PRI(Principles for Responsible Investment)는 금융회사·기관투자자 등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와 같은 책임투자요소를 고려한 투자를 장려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조직으로, 전세계 2천여 회원을 두고 있다.

2019년 서울에서 개최했던 ‘금융투자협회-UN PRI 공동 사회책임투자’세미나에서 출발한 본 웹세미나는 금융시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책임투자 동향 점검 및 해외 금융시장의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책임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웹세미나에서는 PRI 회원 자산운용사인 Eastspring Investments와 Actis의 ESG투자 전문가들이 주식‧채권‧리스크 관리와 대체투자분야의 책임투자 사례와 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Mercer 컨설팅의 책임투자 파트너가 글로벌 책임투자 트렌드와 자산운용산업의 변화를 분석할 예정이다.

그리고, 책임투자의 개념을 도입하려는 기관투자자들을 위해 PRI 아시아지역 총괄이사(James Robertson)와 수석전문가 Nikolaj Pedersen(니콜라이 페데르센)은 책임투자의 기초부터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짚어주고, 코로나19에 전략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책임투자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등록은 금투협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통역 없이 영어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