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수도권
동두천시·경기관광공사·KT, 스마트관광도시조성 MOU체결산림휴양시설 및 원도심에 스마트 인프라 조성
  • 엄명섭 기자
  • 승인 2020.12.01 22:57
  • 10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동두천시가 “동두천시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동두천시
[일간투데이 엄명섭 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11월 30일 동두천시청에서 최용덕 동두천시장과 유동규 경기관광공사사장, 유창규 KT 강원강북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각 기관이 보유한 정보기술 등의 공유를 통해 동두천시를 차별화된 스마트 관광도시로 만드는데 협조하기 위한 것으로 동두천시의 주요 산림휴양시설과 원도심 일대에 AR·VR 등 IC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동두천시는 각종 인적·물적·행정적 지원을 약속했으며, 경기관광공사는 관광정책, 트렌드 등 관광활성화를 위한 노하우 공유를, KT는 관광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기술 지원분야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은 산림자원 개발을 통해 동두천 자연휴양림과 놀자숲을 조성하고, 보산동 원도심 일대에 월드 푸드 스트리트를 개장하여 성공적인 변화를 이뤄냈다"며 "오늘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 상호협력 MOU가 이 사업들과 적절히 접목된다면 동두천시 관광발전에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