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달성공원역·반월당역 인접한 트리플역세권

▲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주경투시도. 자료=대우건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에이엔에이파트너스(주)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이 이달 분양한다.

단지는 대구 중구 서성로1가 101-1일대에 들어서며, 트리플 역세권, 초품아, 원스톱 생활권 입지 및 개발호재를 갖추고 실용성 높은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된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44층, 총 368가구로 이 중 아파트는 전용면적 84㎡ 298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70실로 구성된다. 아파트 및 주거용 오피스텔 모두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아파트 △전용84㎡A 150가구 △전용84㎡B 74가구 △전용84㎡C 34가구 △전용84㎡D 40가구로 구성되며,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84㎡A 35가구, 84㎡B 35가구다. 단지 1층에는 입주민의 편의 여건을 위한 단지 내 상가가 들어설 예정이며, 2층에는 부대시설, 입주민 편의시설 및 휴게 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입지를 갖춘 주거복합단지다. 먼저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과 대구지하철 2호선 반월당역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 입지다. 경부선 대구역도 단지로부터 반경 1km에 위치해 있으며, 구미역에서 대구역, 경산역으로 이어지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2023년 예정돼 있는 등 우수한 교통 인프라가 마련됐다.

교육시설과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100m 거리에 종로초가 위치해 있는 초품아 단지이며, 이외에도 성명여중, 계성중, 신명고, 제일고, 칠성고 등의 명문학교가 반경 1km 내에 밀집해 있다.

아파트는 대구의 가장 유명 상권인 동성로 상권과 반월당 상권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서문시장과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동아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수 많은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인접해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다.

또 대구복합스포츠타운과 오페라하우스 등 문화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여가 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고, 대구광역시청과 대구 중구청, 대구중부경찰서 등 행정기관과 곽병원, 경북대병원 등 대형의료기관도 가까이 있다.

청약조건 제한도 낮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아파트의 경우 비투기과열지구에 해당돼 입주자 저축에 가입된 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자는 1순위 청약에 접수할 수 있으며,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일반공급 청약이 가능하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거주지역과 주택 유무에 상관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통장 역시 필요하지 않고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사업지가 들어서는 중구는 대구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대표 지역으로, 단지는 중구의 핵심 입지에 위치해 교통, 교육, 상업, 개발호재 등 완벽한 여건을 갖추고 있고, 국내 대표 건설사인 대우건설의 노하우가 담긴 설계로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이라며 "트리플역세권 입지를 자랑하는 만큼 교통이 특화 됐으며, 부동산 가격과 교통은 밀접한 상관관계를 보여 미래가치가 우수할 것이라 전망한다"고 말했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황금동 844번지에 마련됐으며 이달 중 개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