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빅데이터View
[빅데이터로본다] 손해보험 2021년 1월 브랜드평판... 1위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1.01.12 13: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2일부터 2021년 1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230,22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1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195,575개와 비교해보면 6.8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2021년 1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KB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

1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양종희 ) 는 참여지수 626,193 미디어지수 1,273,488 소통지수 271,300 커뮤니티지수 807,302 사회공헌지수 109,251 CEO지수 156,8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4,40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946,417과 비교해보면 10.11% 상승했다.​​

2위,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 는 참여지수 699,132 미디어지수 900,579 소통지수 400,670 커뮤니티지수 661,281 사회공헌지수 141,007 CEO지수 112,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4,83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45,644와 비교해보면 2.43% 상승했다.​

3위,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는 참여지수 632,097 미디어지수 952,888 소통지수 375,650 커뮤니티지수 608,915 사회공헌지수 111,013 CEO지수 163,4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4,01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933,056과 비교해보면 3.04% 하락했다.​​

4위, D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김정남 )는 참여지수 428,040 미디어지수 614,516 소통지수 173,413 커뮤니티지수 950,627 사회공헌지수 139,891 CEO지수 116,0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2,54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78,988과 비교해보면 28.93% 상승했다.​​

5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는 참여지수 446,490 미디어지수 220,225 소통지수 192,959 커뮤니티지수 387,203 사회공헌지수 16,092 CEO지수 19,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2,95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62,801과 비교해보면 12.2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양종희 )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195,575개와 비교해보면 6.8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9% 상승, 브랜드이슈 14.84% 상승, 브랜드소통 15.40% 하락, 브랜드확산 39.27% 상승, 브랜드공헌 42.39% 하락, CEO평가 10.3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