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빅데이터View
[빅데이터로본다] 자산운용사 2021년 1월 브랜드평판...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1.01.15 09: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5일부터 2021년 1월 15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2,235,755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하였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30,703,567개와 비교하면 4.9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

2021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메리츠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KB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유진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KTB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DB자산운용, 브이아이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BNK자산운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순이었다. ​

1위, 메리츠자산운용 ( 대표 이정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6,710 미디어지수 411,234 소통지수 237,429 커뮤니티지수 569,937 사회공헌지수 122,9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8,2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31,688과 비교하면 17.13% 하락했다.​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김미섭, 서유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2,869 미디어지수 850,582 소통지수 224,109 커뮤니티지수 226,287 사회공헌지수 24,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8,06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26,197과 비교하면 25.60% 하락했다.​

3위, 삼성자산운용 ( 대표 심종극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8,034 미디어지수 793,314 소통지수 252,081 커뮤니티지수 156,337 사회공헌지수 19,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9,70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48,845와 비교하면 37.37% 상승했다.​

4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 대표 양인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7,928 미디어지수 128,894 소통지수 351,948 커뮤니티지수 136,268 사회공헌지수 25,0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0,13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78,706과 비교하면 34.64% 상승했다.​

5위, KB자산운용 ( 대표 이현승, 조재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5,029 미디어지수 876,174 소통지수 132,534 커뮤니티지수 51,985 사회공헌지수 16,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2,52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24,466과 비교하면 54.0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메리츠자산운용 ( 대표 이정복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30,703,567개와 비교하면 4.9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1% 상승, 브랜드이슈 5.35% 하락, 브랜드소통 16.54% 상승, 브랜드확산 6.64% 상승, 브랜드공헌 37.8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하였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를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1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은 2020년 12월 15일부터 2021년 1월 15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하였다.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는 메리츠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KB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유진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KTB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DB자산운용, 브이아이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BNK자산운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동양자산운용, 하나UBS자산운용, 칸서스자산운용, 베어링자산운용, 맥쿼리투자신탁운용, 코레이트자산운용, HDC자산운용,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스팍스자산운용, 교보악사자산운용, ABL글로벌자산운용, 라자드코리아자산운용, 유경PSG자산운용 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