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NH농협은행-서울신용보증재단 2021년 '농협은행 특별출연 업무협약' 체결
  • 양보현 기자
  • 승인 2021.01.15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사진=(좌측부터)사업전략부문 엄창석 상임이사,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장 이석용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본부장 이석용)는 서울신용보증재단(상임이사 엄창석)과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본 협약에 따라 서울신용보증재단에 50억원을 특별출연 하고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年 1% 초반 대 저금리 대출을 공급하게 된다. 

한편,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는 보증비율 및 보증료를 우대해 이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이석용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장은 “금년에는 전년보다 특별출연 금액을 5억원 증액했으며, 출연시기 또한 전년도보다 약 1개월 가량 빠른 1월 15일에 특별출연을 했다”며 “이는 어려운 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보탬이 되기 위함 이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어려운 때일수록 금융기관이 사회적 책임의식을 갖고 앞장 서야 한다”며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본 협약에 의한 자금지원은 1월 18일부터 가능하며 관련 상담 및 문의는 서울 관내 NH농협은행 全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