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21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16,123,987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깅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레깅스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1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안다르, 젝시믹스, 나이키, 아디다스, 룰루레몬, 언더아머, 뉴발란스,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탑텐, 노스페이스, 유니클로, 프런투라인, 휠라, 데상트, 푸마, 로라로라, 르꼬끄스포르티브, 세컨스킨, 지오다노, 컬럼비아, 스파오, 윈드스카프, 비너스, 스팽스, 아식스, 스케쳐스, 프로스펙스, 르까프, 아키클래식, 씨엘코코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796 소통지수 199,317 커뮤니티지수 218,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8,103으로 분석되었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918 소통지수 153,360 커뮤니티지수 166,8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3,167로 분석되었다.

​​3위, 나이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168 소통지수 132,332 커뮤니티지수 79,4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4,921로 분석되었다.

​4위, 아디다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498 소통지수 114,957 커뮤니티지수 118,8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6,268로 분석되었다.

​​5위, 룰루레몬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2,452 소통지수 104,254 커뮤니티지수 118,3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096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다르 브랜드는 스페인어 걷다라는 뜻의 'ANDAR' 와 이어짐,결합을 의미하는 영어 'AND' 에서 착안한 브랜드명으로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나만의 당당함을 꾸준히 이어간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레깅스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