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NH투자증권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올해 처음 진행한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20일에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1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새해 명사특강으로 ‘트렌드 코리아 2021’의 저자인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를 모시고 유튜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강의에서 김난도 교수는 2021년 소비트렌드로 ‘브이노믹스’, ‘레이어드홈’, ‘롤코라이프’, ‘자본주의 키즈’ 등 10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이 중 하나인 브이노믹스는 바이러스(Virus)의 첫 영문자 브이에서 시작한 단어로 ‘바이러스가 바꿔놓은, 그리고 바꾸게 될 경제’라는 뜻이며, 코로나 시대 이후 바뀐 대한민국 경제 전반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매월 개최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담당 서비스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관계자에 따르면 "매년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예측해온 김난도 교수가 진행한 강의였던 만큼 약 2,400명 이상이 신청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NH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