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미소로’ 민원인을 만나겠습니다

▲ 김동일 보령시장이 지난 20일 시장 집무실에서, 퇴직공무원인 김장화 씨에게 민원상담인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왼쪽 두 번째부터 김동일 시장, 김장화 씨). 사진=보령시
[일간투데이 류석만 기자] 충남 보령시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듣고, 소통할 수 있는 민원상담인 제도를 올해부터 도입 운영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지난 20일 시장 집무실에서, 퇴직공무원인 김장화 씨에게 민원상담인 위촉장을 전달하며 “고객들이 만족하고 감동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이 제도는 퇴직공무원을 민원상담인으로 위촉해, 그동안 공직생활을 하면서 쌓아온 행정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민원 상담 ▲안내 ▲고충·복합민원 처리지원 및 관련부서 협의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한경수 민원지적과장은 “민원상담인제도를 통해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고객 감동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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