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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본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2021년 1월 브랜드평판...1위 코웨이, 2위 신성텔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1.01.25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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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텔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2월 25일부터 2021년 1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10,30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73,332와 비교하면 0.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1년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신성델타테크, 경동나비엔, 파세코, 위닉스, 유진로봇, 오텍, 쿠쿠홈시스, 하츠, 신일전자, 위니아딤채, 자이글, 부방, 한독크린텍, PN풍년, 엔바이오니아, 행남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웨이 ( 대표 이해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8,191 미디어지수 587,417 소통지수 985,114 커뮤니티지수 872,280 시장지수 4,591,995 사회공헌지수 93,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58,1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389,707과 비교하면 4.99% 상승했다.​

2위, 신성델타테크 ( 대표 구자천, 문준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2,726 미디어지수 470,695 소통지수 299,744 커뮤니티지수 314,893 시장지수 268,698 사회공헌지수 76,2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62,98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69,358과 비교하면 324.15% 상승했다.

3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8,156 미디어지수 128,141 소통지수 634,073 커뮤니티지수 425,498 시장지수 577,015 사회공헌지수 101,6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4,52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658,344와 비교하면 6.54% 하락했다.​​

4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9,634 미디어지수 117,357 소통지수 389,649 커뮤니티지수 303,553 시장지수 167,111 사회공헌지수 8,4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5,77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79,262와 비교하면 12.42% 하락했다.​

5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6,978 미디어지수 77,392 소통지수 275,882 커뮤니티지수 232,550 시장지수 366,137 사회공헌지수 22,5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1,5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98,052와 비교하면 10.2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1년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73,332와 비교하면 0.5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2% 상승, 브랜드이슈 10.35% 하락, 브랜드소통 14.64% 하락, 브랜드확산 5.91% 상승, 브랜드시장 4.74% 상승, 브랜드공헌 2.4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2월 25일부터 2021년 1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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