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유업 제공

[일간투데이 한지연 기자] 닐슨 데이터에 따르면 호상 요거트(떠먹는 형태의 발효유 제품) 시장은 매년 3~4% 수준의 꾸준한 성장을 보이는 가운데, 식사 대용으로 가능한 곡물 요거트와 토핑 요거트 등이 요거트 시장 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토핑과 잘 어울리는 플레인 요거트, ‘마이플레인’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마이플레인’은 남양유업의 유가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1A등급 원유 사용과 △장 건강을 생각한 2,600억 불가리스 유산균을 함유했다. 

또한 △우유에 함유된 유당 이외에 인위적인 당을 넣지 않아 달지 않은 순수 플레인 제품으로, △트라이앵글 형태의 용기를 사용해 음용 간 잡기 편하고 따르게 쉽게 만든 제품이다.

남양유업 마케팅실 안정근BM은 “플레인 요거트는 토핑과 함께 음용하시는 고객이 많은 가운데, 이번에 출시한 마이플레인은 어떠한 토핑과도 어울리는 요거트다”라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새로운 제품들을 지속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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