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우리은행(권광석)은 서울 강남구 LH서울지역본부에서 정연기 우리은행 자산관리그룹장과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LH와‘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매입약정 임대주택사업은 전세가격 안정을 위해 민간이 건설한 주택을 LH와 사전 매입약정을 체결한 후, 준공 시점에 LH가 해당 주택을 매입하는 방식의 공익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우리은행 고객이 보유한 매각 의사가 있는 유휴 부동산을, 임대주택 후보지로 확보할 수 있도록 LH와 함께 ▲후보지 발굴, ▲사업성 검토, ▲부동산개발 관련 사업 발굴 및 정보 공유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은 고객의 유휴 부동산 투자자문을 통해 LH에 매각하여 새로운 투자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한편, LH는 양질의 후보지 발굴 및 매입임대주택 개발을 통해 서민의 주거안정에 이바지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동산 매각을 희망하는 고객에게는 안정적인 조건으로 부동산을 매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은행은 새로운 수익원을 발굴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LH와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여 서민주거 안정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