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양사 제공

[일간투데이 한지연 기자]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 송자량 부사장)가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삼양사 큐원은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원료 ‘차전자피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환 형태의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 ‘큐원 이너코치'를 3월 2일부터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기능성 표시 일반 식품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일반 식품이다. 과거에는 일반 식품에 건강 관련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지만 지난 해 말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에 따라 기능성 표시기준을 충족하고,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춘 경우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 표시가 가능해졌다.

삼양사 큐원 이너코치는 기능성 원료인 차전자피 식이섬유를 1포(3.5g)당 1.17g 함유한 것을 비롯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제품이다. 주 원료인 차전자피 식이섬유 외에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그린키위동결건조분말, 산화마그네슘, 감귤피분말, 생강분말 등 5가지 원료가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1회분씩 스틱 형태로 포장돼 휴대가 간편하고 작은 알갱이 형태의 환 제형이라 목넘김도 부드럽다.

이번 펀딩은 와디즈에서 다음달 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펀딩 시작 전 ‘사전알림 신청하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이너코치 10포를 증정한다. 또한, ‘알림 신청’을 하고 펀딩까지 완료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변기 발 받침대를 증정한다. 

펀딩에 일찍 참여하는 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4일까지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72시간 한정 혜택 리워드’로 최대 52% 할인을 제공하며 5일부터는 참여 순서에 따라 최대 4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경품 행사, 펀딩 참여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와디즈 펀딩 페이지 및 큐원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큐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품질에 대한 고객 신뢰도 제고를 위해 기능성 표시 일반 제품을 출시했다”며 “고객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즐기는데 이너코치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