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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본다] 생리대 2021년 2월 브랜드평판...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1.02.23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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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월 23일부터 2021년 2월 23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03,25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930,128개와 비교하면 16.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2021년 2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 화이트, 유기농본, 뷰코셋, 라엘, 내츄럴코튼, 콜만, 한나패드, 바디피트, 예지미인, 순수한면, 라네이처, 청담소녀, 나트라케어, 위스퍼, 허브데이, 오드리선, 슈베스, 라라문, 잇츠미, 마로메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98 소통지수 273,535 커뮤니티지수 202,6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9,52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7,077과 비교하면 4.61% 상승했다. ​

2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24 소통지수 235,735 커뮤니티지수 202,6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7,39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6,566과 비교하면 6.00% 하락했다.​

3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04 소통지수 139,380 커뮤니티지수 283,1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4,56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2,840과 비교하면 23.16% 상승했다.​

4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47 소통지수 98,325 커뮤니티지수 238,3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81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0,951과 비교하면 13.17% 하락했다.

5위, 뷰코셋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96 소통지수 41,055 커뮤니티지수 169,9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3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889와 비교하면 537.44%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930,128개와 비교하면 16.15% 증가했다. .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25% 하락, 브랜드 소통 2.62% 하락, 브랜드 확산 40.5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1년 2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수상하다, 진행하다, 취득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브랜드데이, 슈퍼롱430, 서현'이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4%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월 23일부터 2021년 2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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