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닥터탑 3위 츠바키 순으로 분석되었다.​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월 23일부터 2021년 2월 23일까지의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66,88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9,782개와 비교하면 9.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1년 2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헤드스파7, 닥터탑, 츠바키, 케라시스, 모로칸오일, 쿤달, 모레모, 박준, 미쟝센, 제이숲, 케라스타즈, 엘라스틴, 안나플러스, 트리트룸, 헤어플러스, 아모스, 려, 밀본, CP - 1, 팬틴, 닥터시드, 힐링버드, 아도르, 로레알파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472,491 소통지수 314,685 커뮤니티지수 372,8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0,03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7,225와 비교하면 6.24% 하락했다.​

​2위, 닥터탑​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2,435 소통지수 859,950 커뮤니티지수 85,3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7,7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2,897과 비교하면 228.47% 상승했다.​

​3위, 츠바키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487 소통지수 644,490 커뮤니티지수 250,4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8,44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69,507과 비교하면 114.79% 상승했다.​

​4위, 케라스타즈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71,935 소통지수 94,500 커뮤니티지수 781,5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8,00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21,244와 비교하면 81.87% 상승했다.​

​5위,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64,339 소통지수 422,415 커뮤니티지수 382,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9,57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37,759와 비교하면 98.6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분석결과,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9,782개와 비교하면 9.0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0.17% 상승, 브랜드소통 11.56% 상승, 브랜드확산 11.3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트리트먼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월 23일부터 2021년 2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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